KEITI, 기업 환경표지 제품 역량 돕는다

환경표지 인증 제품 관리 컨설팅 제공
중소기업 대상, 생산 및 시험분석 지원
김영민 기자
sskyman77@naver.com | 2021-05-10 14:00:19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은 환경표지 인증 제품의 신뢰도 향상을 위해 '환경표지 인증 제품 관리 개선 중소기업 지원 사업'을 시작하고 5월 10일부터 28일까지 지원 희망 기업을 모집한다.
 
이 사업은 중소기업이 환경표지 인증 제품의 환경성과 품질을 유지·관리하는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전문기관을 통해 컨설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가구, 탈취제, 벽 및 천장 마감재 등 인증 취소율이 높거나 국민 생활에 밀접한 제품군의 환경표지 인증서를 보유한 중소기업이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컨설팅 지원 외에 인증 제품의 환경성 기준 충족 여부 확인을 위한 시험분석 서비스도 지원받을 수 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별도 공고를 통해 전문기관을 모집한 후, 지원기업과 매칭하여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환경표지 인증 온라인 신청시스템(https://elms.keit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제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중소기업의 인증 제품 관리역량을 강화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제도의 신뢰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