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와 큐브미 녹색기술 인증

초고압 가공 녹색인증 획득 천삼화 기술 활용
축하해홍, 레드진생 플러스, 홍삼스틱큐브
기존보다 공정 단축 에너지 탄소 배출량 절감
유혜리 기자
news@ecoday.kr | 2021-05-05 14:59:47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솔루션 브랜드 바이탈뷰티와 웰니스 라이프 브랜드 큐브미가 녹색기술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을 활용한 제품으로 '녹색기술제품(GTP-21-02299~02301, 3건) 인증'을 받았다.

2020년 9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로 녹색기술 인증(GT-20-00928)을 받았다. 녹색기술제품 인증은 해당 녹색기술이 제품에 적용됐음을 공식적으로 검증 받은 것이다.

작년에 녹색인증을 획득한 초고압으로 인삼을 가공하는 천삼화 기술은, 기존 방식보다 홍삼 가공 공정을 단축해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을 약 1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열을 가하거나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고도 인삼에 잔류하는 토양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한 천삼화 기술을 바이탈뷰티(VITALBEAUTIE)와 큐브미(CUBEME)에서 출시하는 신제품에 적용했다.

 

이번 5월에 새롭게 출시한 바이탈뷰티 신제품 '축하해홍'은 건강한 축하를 전하는 생일 케이크 형태의 홍삼스틱이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해썹(HACCP) 인증을 받아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큐브미 '레드진생 플러스'는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주며 지친 신체에 활력을 선사하는 액상 스틱 제품이다. 큐브미 '홍삼스틱 큐브'는 어린이 면역 기능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 기능 식품으로 오렌지 맛 스틱 젤리 제형으로 쓰지 않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큐브미 '레드진생 플러스'와 '홍삼스틱 큐브'는 식약처에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섯 가지 기능성도 인정받았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헬스케어연구1팀 박찬웅 팀장은 "이번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헬스케어 솔루션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홍삼에 대한 끊임없는 효능 연구와 개발로 이뤄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친환경적 기술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발굴하고 제품 적용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녹색인증'은 2010년 공포된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에 따라 유망한 기술 또는 사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서 접수해 녹색인증심의위원회 평가를 거쳐 선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작년에도 녹차 부산물에서 기능성 생리 활성 물질을 제조하는 기술 및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 적용 제품으로 각각 녹색기술제품인증을 획득했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