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수도, 물재이용, 먹는물 아이디어사업 도전

국가물산업클러스터, 2021 물산업 우수기술 창업전
물 분야 기업 및 예비 창업기업 대상 접수
최종 선정 5팀,1:1 컨설팅, 창업 교육 등 지원
문종민 기자
news@ecoday.kr | 2021-09-01 11:26:46

[환경데일리 문종민 기자]㈜플로워크연구소, ㈜이엔아이씨티의 공통점이 있다. 바로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주관한 물산업발전을 위해 공모에 참여해 선정된 기업이다.



한국환경공단 국가물산업클러스터사업단은 올해도 물분야 우수기술 발굴을 통한 창업활성화 및 창업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2021 물산업 우수기술 창업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상하수도시설, 물 재이용, 먹는물 등에 이용되는 사업으로 물산업진흥법에 따른 물산업분야로 구성돼, 공모 기간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대상은 사업자등록일 또는 등기부등본 기준 7년이내 설립된 물 분야 기업이며, 우수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기업과 물산업으로 전환 예정인 기업도 참여 가능하다.


이번 공모에 참여한 (예비)기업을 대상으로 실용, 창의, 효율, 적용 가능성 등을 평가(1차, 2차) 진행해 보유기술의 사업화가 가능한 총 5개팀을 최종 선정하고 수상자들에게 환경부장관상 등과 더불어 총 14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1차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 창업교육 및 사업계획서 수립, 아이디어 구체화, 물 산업 동향 특강 등 창업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해당기업이 우수 기술을 사업화하여 성공할 수 있도록 집중지원 할 예정이다.


접수는 누리집(www.ideawater.kr)에서 신청서 작성 후 누리집에서 접수나 메일(hijph3000@naver.com)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물 산업 새싹기업들의 우수기술을 적극 발굴하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국가물산업클러스터에서 더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