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더민주 목포 청년정치 아카데미’개최

민주당 목포시지역위, 목포에 변화의 바람, 예비정치인 양성
만18~45세 시민 누구나 가능, 현역 정치인과 지자체장 강의
김원이, 고민정, 김승남, 장경태 의원,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기자
| 2021-07-12 17:45:43

[환경데일리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기자]목포에 변화의 바람과 도약의 기회를 만들 예비정치인을 위한 청년정치 프로그램이 개최된다.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지역위원장 김원이)는 7월 24일부터 두 달간 '제1기 더민주 목포 청년정치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목포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총 6회의 강연 및 토론으로 구성된다.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전남도 지자체장 등 현역 정치인과 선출직 공무원이 직접 목포를 찾아 지방자치, 정치개혁, 평화통일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민주당 김원이 의원(전남 목포시)의 강연을 시작으로 ▲고민정 의원(서울 광진구을) ▲김영록 전남도지사 ▲김종식 목포시장 ▲장경태 의원(서울 동대문구을) ▲김승남 의원(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군)의 강연으로 구성된다.
 
대상은 만18~45세의 시민으로 선착순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참가비는 5만원이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김원이 의원 블로그(https://blog.naver.com/kimwoni8182) 내 이력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민주당 시지역위원회 사무실(목포시 옥암로95 포르모큐브 3층)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모집은 7월21일까지며, 강연 장소는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이다.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는 당원교육를 진행한다. 최근 한국사 강의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최태성 강사(큰별쌤)를 초청해 '근현대사, 목포를 만나다' 주제로 당원과 함께 역사토크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7월 28일 오후7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개최, 더불어민주당 목포시 당원 선착순 6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카데미 및 당원교육 대상자 선발결과는 개별공지되며, 자세한 문의는 더불어민주당 목포시지역위원회(전화 061-284-0235)로 하면 된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