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必)환경시대, GR만이 해답이다"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제3회 GR제품 홍보공모전
1등상 150만원 상금, 산업부장관상, 국표원장상
폐자원으로 만든 우수한 재활용제품 인증 담아
대한제지,전주페이퍼,한솔,포스코,방태산업 후원
최진경 기자
baji1020@naver.com | 2019-06-17 12:26:57

[환경데일리 최진경 기자]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회장 원충희)는 친환경시대를 넘어 필(必)환경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재활용제품을 국가인증으로 부여하는 우수재활용(GR)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 개선 및 GR인증제품을 홍보하고자 제3회 GR제품 홍보공모전'을 개최했다.

 

GR(Good Recycled) 인증제도는 1997년 산업자원의 확보를 위해 국내에서 발생한 폐자원으로 만든 우수한 재활용제품을 정부가 인증하는 제도로서 환경문제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현시대에 자원 재활용을 몸소 실천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제도이다.

이에 GR인증제품은 재활용 쓰레기 대란 등 자원의 재활용이라는 사회적 이슈를 재조명하는 제품으로서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는 GR인증제품의 판로개척을 통해 GR인증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

제3회 GR제품 홍보공모전은 3개월간(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포스터, 캘리그라피, UCC 부문에 한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GR인증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작품을 응모신청서와 함께 공모전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은 GR의 우수성을 알리는 최적의 작품을 선정하고자 지난 공모전 대비 상금 규모를 높였다. 협회는 우수 응모자를 선정해 총 600만원(1등상 150만원) 규모의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2팀), 국가기술표준원장상(2팀), 자원순환산업진흥협회장상(2팀) 등 총 6팀에 각각 상장 및 150만원,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협회는 환경을 고려한 소비를 실현하는 GR제품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컨텐츠를 발굴 GR제품 브랜드 상승 및 GR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응모신청서는 협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고 공모전 문의는 자원협회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우수재활용제품(GR) 인증제도는 자원순환 기술개발을 통해 품질이 우수한 재활용제품을 인증함으로써 재활용제품의 소비자 인식 개선, 품질 및 자원생산성 개선을 통해 국가 경제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제도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