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표지 인증심사원 도전해요"

2021년 상반기 환경표지 인증심사원 교육생 모집
6월7~10일 접수, 일자리 희망자 포함 50명 선발
김영민 기자
sskyman77@naver.com | 2021-05-25 18:52:26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KEITI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021년 상반기(제16기) 환경표지 인증심사원 양성교육에 참여할 지원자를 6월 7일부터 10일까지 모집한다.

환경표지는 환경성이 우수한 제품에 부여하는 인증마크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인증기준 준수 여부를 심사하는 인증심사원을 매년 양성하고 있다.


KEITI는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따라 일자리 확보나 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을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구직자 또는 연간소득 3500만 원 이하자 등을 '일자리 희망 모집'으로 40명 선발하고, 이 외 일반 모집으로 10명을 선발한다. 교육비는 무료로 한다.

지원대상은 이공계열 4년제 대학을 졸업했거나, 친환경제품 개발, 생산, 평가, 시험검사 등의 일정 실무경력을 가진 사람이다. 이공계열 외 4년제 대학 졸업자는 2년 이상, 2년제 대학 졸업자는 4년 이상, 고등학교 졸업자는 6년 이상이다.

교육에 지원하려면 신청서와 함께 졸업증명서 등 제반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일자리 희망 모집에 신청할 경우는 구직활동 내역이나 소득증빙과 같은 추가서류가 필요하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교육을 80% 이상 이수한 교육생에게 부여하는 자격시험만 대면으로 실시한다.


유제철 환경산업기술원장은 "환경표지 인증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어 심사원의 역할이 클 뿐만 아니라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인증심사원 자격이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