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멤버스, 범농협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상호금융 주머니통장과 지평농협 된장·고추장의 만남
범농협 금융-유통과 비대면-대면 연결 新시너지 사업
추호용 기자
| 2020-11-02 16:37:43

[환경데일리 추호용 기자]금융-유통과 비대면(untact)-대면(contact)을 연결하다.

농협(회장 이성희) NH멤버스는 2일 범농협의 금융과 유통, 비대면과 대면을 연결한 콜라보레이션 상품(농협 상호금융 주머니통장×지평농협 된장·고추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NH멤버스는 농협 18개 법인과 전국 농축협이 참여·제휴해 범농협에서 손쉽게 포인트를 적립하고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멤버십 서비스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농협 금융·유통 사업의 강점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QR코드를 매개로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를 조성한 범농협 최초 사례로, 고객이 지평농협 된장·고추장 상품 라벨의 QR코드를 통해 상호금융 주머니통장 상품을 가입할 수 있도록 유통의 대면 채널과 금융의 비대면 채널을 넘나들 수 있는 옴니 채널 마케팅 방식으로 설계됐다.

상호금융 주머니통장과 지평농협 된장·고추장 상품의 이색적인 만남에 작곡가 박현우씨와 작사가 이건우 씨도 직접 만든 곡을 가지고 뮤직비디오에 출연해 빛나는 연기력을 뽐냈다. 이들이 출연한 뮤직비디오는 지평농협 된장·고추장 상품 라벨의 QR코드를 스캔하면 감상할 수 있다.


농협 상호금융에서는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2개월간,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를 기념, 지평농협 된장·고추장 상품 라벨의 QR코드를 통해서만 응모할 수 있는 나노해피퀴즈 이벤트와 주머니통장 신규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퀴즈 이벤트 정답자에게 매일 추첨을 통해 총 1200명에게 NH포인트 5000원 쿠폰을 지급하며, 주머니통장 신규 가입 고객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NH포인트 1만점을 제공한다.

 

박한 NH멤버스 사업부장은 "NH멤버스가 범농협의 금융과 유통을 연결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첫 출발로 범농협의 금융과 유통, 비대면과 대면을 연결한 콜라보레이션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 농협의 다양한 사업들이 무한경쟁 속에서 살아남을 수 있도록 NH멤버스의 통합된 회원·포인트·플랫폼을 활용해 범농협 시너지 허브로서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