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내 안전 재난 제로화
김영민 기자
sskyman77@naver.com | 2024-07-26 13:30:13
초등생 포스터, 국민 참여 동영상 공모 2개 분야
국립공원 내 자연 재난 억제와 산불 발생 제로화, 특히 공원을 찾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는다.
국립공원공단(이사장 송형근)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 주제는 자연재난, 산불, 탐방객 안전 사고 예방로 정했다.
정식 명칭은 '2024년도 국립공원 재난안전 포스터 및 동영상 공모전'으로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31일까지다.
공모전은 포스터와 동영상 분야, 2개 부문이다.
포스터 공모전은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나 동일 연령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며 크레파스, 물감 등으로 채색한 손그림(8절지, 272㎜×394㎜)을 디지털 파일 형태(5MB 이하 jpg)로 저장, 공단 누리집(www.knps.or.kr)에 등록하면 된다.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제출 영상은 3분 이내로 촬영해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게시하고 참가신청서를 작성 담당자 메일(1dudwn@knps.or.kr)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126개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재난안전 캠페인, 탐방객 안전교육 자료 등에 활용하고 국민들이 손쉽게 수상 작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공단 누리집에 게시될 예정이다.
공모전 관련 공고문과 자세한 사항은 공단 누리집에서 7월 25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송형근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엄선한 작품들은 국립공원을 이용하는 국민에게 재난 및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알려 스스로 지키는 안전문화를 확산하고 안전수칙을 홍보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환경데일리 = 김영민 기자]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