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참다래가 좋다래!"

문종민 기자 / 2023-12-11 08:11:40
농협, 키위데이'기념 온라인 할인
농협경제지주, 참다래전국협의회

[환경데일리 문종민 기자]"우리 토종 과일 참다래 드세요."


농협경제지주와 참다래전국협의회는 키위데이(12월12일)를 기념, 농협몰에서 참다래 소비 활성화를 위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키위데이는 국산 키위 소비 확대를 촉진하고 키위 재배 농가를 지원하고자 (사)한국키위연합회가 지정한 기념일이다.


'참다래'는 국내에서 생산된 키위를 외국산과 차별화하고 보호하기위해 붙여진 이름이다. 생김새가 우리나라 자생 과일인 토종다래와 유사하다는 데서 '다래'를, 국내에서 직접 키웠다는 의미에서 '참'을 따왔다. 행사는 10일부터 물량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국내 참다래 주산지인 제주, 순천의 참다래(골드, 그린)를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농협몰 하루특가 쿠폰(매일 오전 10시 오픈, 선착순)을 적용하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김임준 참다래전국협의회장(거제 둔덕농협 조합장)은 "맛도 좋고 영양학적 가치도 우수한 우리 참다래 많이 드시고, 겨울철 건강 챙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대표는 "이번 행사로 국산 키위인 참다래의 맛과 효능을 더 많이 알리고, 참다래의 소비 증대를 위해서도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참다래는 비타민C 함유량이 높아 매일 한 알만 챙겨 먹어도 하루 권장량을 충족시킬 수 있다. 칼륨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종민 기자

문종민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