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민 위한 환경부문까지 공모
김영민 기자
sskyman77@naver.com | 2026-02-19 11:42:24
26일까지 접수, '시 발전, 시민 삶 질 향상'
시민들이 불편한 의식주에서부터 환경부문까지 탁월한 아이템으로 연구과제를 접수하고 있다.
고양연구원(원장 김현호)은 시민과 함께 고양시의 미래를 설계하는 문제해결형 연구를
추진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 공개 모집을 2월 26일까지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고양시의 발전 및 고양시민의 삶의 질 향상 위한 방안'으로, 고양시 정책에 관심을 갖고 적극 연구에 참여할 의지가 있는 고양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26년도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은 총 3건 내외의 과제를 선정해 연구자가 심층적인 연구를 수행 지원할 계획이다. 연구 결과는 보고회 등을 통해 공유되며, 심사를 거쳐 최우수 및 우수 연구과제를 시상할 예정이다.
선정 심사는 연구주제 적합성, 연구방법 논리성, 시 정책반영 가능성 등을 종합 평가하며 최종 선정결과는 3월 중 고양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고양연구원 누리집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제출하면 된다. 공모 내용은 고양연구원 누리집(www.goyang.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연구원은 2019년부터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을 운영해 오고, 매년 2~3건 이상의 연구과제를 선정·지원하고 있다. 24년 과제는 △고양시 청년공간 활용방안 연구 △블록체인과 고양시 미래 서비스 모델 연구 △동호회 활동 확장 위한 고양형 생활문화 진흥 방안 연구, 총 3건이다.
25년 연구과제는 △고양시 청소년·청년 정책 연계 방안 연구 △빅토리 플랫폼 기반 생활권 맞춤형 공원·녹지 활성화 방안 연구 △미혼 청년 결혼 인식 조사 연구, 총 3건이 선정됐다.
고양연구원은 시민과 함께하는 연구사업 외에도 시민 목소리 위원회 등 참여 기반 사업을 지속 운영하고, 앞으로도 지역 현안 해결과 자족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다양한 시민 의견을 연구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환경데일리 = 김영민 기자]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