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 2015 코리아 탑 브랜드 대상 수상
온라인팀
news@ecoday.kr | 2015-04-30 15:00:39
[환경데일리 온라인팀]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30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된 '2015 코리아 탑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4년 연속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코리아 탑 브랜드 대상은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브랜드 전략 및 혁신 관리, 브랜드 성과에 대한 전문가 평가를 비롯해, 브랜드 인지도 소비자 설문을 통해 동반성장, 고객감동, 혁신, 명품 등 각 부문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는 행사다.
이번 시상식에서 스타벅스는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 활동과 취약 계층에 대한 열린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공헌한 성과를 인정받아 4년 연속 동반성장 브랜드로 선정됐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1년 이후 매년 4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지구촌 봉사의 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에만 전국에서 총 1만 9338시간 동안 234건의 재능기부, 환경보호, 문화재 지킴이 등의 다양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또 2014년 10월에는 매장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커뮤니티 스토어를 서울 대학로에 오픈하며 국내에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을 선보였으며, 고객이 구매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을 적립해 조성하는 기금을 통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청년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외에도 열린 채용을 위해서는 여성가족부와 2013년 9월 경력단절여성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장애인과 노인, 청소년 시설을 방문해 바리스타 교육과 매장 운영 지원 등의 활발한 재능기부 활동을 전개해 이들의 고용 확산을 지원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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