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 속 건강관리 도움 농협 '홍삼'

문종민 기자

news@ecoday.kr | 2025-12-31 17:00:59

1년 중 가장 추운 소한(小寒), 홍삼 면역력 지켜
진홍삼스틱·멀티비타G 홍삼샷 등 MZ 신제품 출시

"대한(大寒)이 소한(小寒) 집에 놀러 갔다가 얼어 죽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일 년 중 가장 추운 시기인 '소한(小寒)'이 찾아온다.

이때 체온 유지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식품이 바로 '홍삼'이다.

농협홍삼(대표이사 옥영석)이 소한(小寒)을 앞두고 겨울철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홍삼 제품을 추천한다.

'통째로 갈아넣은 진홍삼스틱'은 진세노사이드 6mg이 함유돼 있어, 추운 겨울철 원활한 혈액 흐름을 돕고 신체 활력 관리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홍삼의 효능을 높일 수 있는 전체식(Whole Food) 방식을 적용해 뿌리와 인삼열매(진생베리)를 함께 담아냈고, 정제수를 섞지 않아 홍삼 농축액의 깊은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체식(Whole Food)은 곡식이나 채소 등 식품을 버리는 부분 없이 모두 먹는 방식이다.

편의점을 즐겨찾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주요 편의점 3사(GS25, CU, 세븐일레븐)에 멀티비타G 홍삼샷, 잠잠 등 전용 제품을 출시하며 접근성을 높였다.

최근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대세로 떠오른 '이중제형'으로 설계된 '멀티비타G 홍삼샷'은 물 없이도 ▲비타민 ▲미네랄 ▲홍삼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어 일상 속 편리함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옥영석 대표이사는 "한파가 이어지는 겨울철 면역력 관리와 피로회복을 위해 홍삼을 추천한다."며 "앞으로 우리 홍삼의 맛과 영양을 담은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건강을 챙기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환경데일리 = 문종민 기자]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