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친환경 유기농무역박람회 8월에 열려

윤경환 기자

yun_2044@naver.com | 2016-02-27 17:25:05

한국유기농업협회-한국유기농식품수출협회 창립
3~4월 中 유기농박람회로 유기식품 10개사와 함께

[환경데일리 윤경환 기자]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유기농 전문박람회 제 15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는 올해 주목해야 하는 박람회 중 하나다.

이 박람회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코엑스D홀에서 실시하며 Natural Week(자연그대로의 삶, 안전한 먹거리)라는 타이틀 아래 발효식문화전. 귀농귀촌체험학습박람회. 할랄엑스포코리아가 동시에 개최된다.

제 15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의 경우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매칭을 비롯해 (사)한국유기농업협회에서 주최하는 제 18회 전국친환경농산물품평회 등 풍성한 행사도 열린다.

(사)한국유기농업협회는 22일 FTA와 TPP,유기가공식품 동등성 인정 등 농식품 개방시대에 맞춰 해외 수출에 관심이 있는 친환경가공식품업체, 친환경상품업체(의류,화장품 등)의 조직화를 통해 경쟁력을 갖추고 수출을 확대할 목적으로 한국유기농식품수출협의회를 창립했다.

3월 홍콩로하스박람회 와 4월 북경국제유기건강식품박람회에도 유기가공식품 10개 업체와 한국관으로 참가할 계획에 있다.

하반기에 상해와 미국으로도 그 참여 법위를 확대할 계획이 있으니, 수출을 목적으로 하는 유기농 업체는 주목할 만한 정보다.

(사)한국유기농업협회가 주최하고 (주)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홈페이지를 또는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람회 홈페이지: http://www.organicshow.co.kr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