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와 삶, 교육,어떻게 개척해야 할까요

이수진

news@ecoday.kr | 2017-06-08 18:57:50

6월 16일 오후 5시, 서울혁신파크 미래청 2층 모두모임방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사회 삶과 교육 변화 대응 모색 토크

[환경데일리 이수진 기자]쫄지마! 4차 산업혁명 컨퍼런스에 시민들을 초대한다.

 
서울혁신센터 혁신기획단 혁신미래교육팀은 6월 16일 (금) 오후 5시, 서울혁신파크 미래청 2층 모두모임방에서
미래사회와 삶 그리고 교육 '쫄지마! 4차 산업혁명! 컨퍼런스'가 연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 인공지능시대의 미래의 일은 인간이 아니라 인공지능과 경쟁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이러한 미래사회에서 막연한 걱정과 불안이 앞서는 우리의 삶과 교육은 어떻게 변화해야 할까? 함께 토론하며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토론에는 구본권 사람과디지털연구소장, 윤수란 서부교육지원청 주무관, 김한울 은평청소년참여위원회, 이미경 은평혁신미래교육 추진단, 김창수 신도고등학교 교사, 소흥수 커리어투어, 권소진 서울혁신파크 입주자회장이 참석한다.

서울혁신파크 서종식 센터장은 "교육문제에서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시대와 상반관계는 분명하게 있지만 지금부터 대안과 새로운 교육방안을 마련하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 교육은 더욱 진보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우수한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하나의 도구화 될 수 있다."고 학생, 학부모, 교사 누구든지 참여해도 좋다고 말했다. 

이날 사전 공연에는 은평구 신도중학교 댄스팀 베아트리스가 나와 흥을 돋을 예정이다.

문의 서울혁신센터 혁신미래교육 070-4771-0151 / 0740-4285-3978 토론회후 저녁식사 준비로 인해 사전신청을 받는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