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서 잘 팔리는 우리 농수산식품

윤경환 기자

yun_2044@naver.com | 2016-04-03 21:48:03

aT, 국가별 히트 농수산식품과 한국산으로 대체가능성 현황 제공
미국, 중국, EU, 동남아 등 세계 14개 주요지역 184개 제품 선정

[환경데일리 윤경환 기자] "이런 게 불티나게 팔리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해외에 진출하고자 신제품 기획 및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는 중소 농수산식품 가공업체와 연구기관 등에 도움을 주고자 주요 수출국 현지의 히트 농수산식품, 그리고 한국산으로 대체될 가능성이 큰 농수산식품 조사결과를 31일 공개했다.


이번 조사는 aT 해외지사를 통해 미국, 중국, EU, 동남아 등 세계 14개 주요지역의 184개 제품을 선정해 이뤄졌다.

조사 결과 노루궁뎅이버섯 쿠키, 글루코사민 함유 된장국, 한손으로 뿌려 사용할 수 있는 밀가루, 고당도 과일토마토, 저염간장, 김·깨가루 첨가 팝콘, 단백질 음료, 유산균 초콜릿 등 '웰빙·간편·퓨전'이라는 전세계 농수산식품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공통 키워드를 반영한 상품과 요구르트맛 천연수, 느타리버섯 키트 등 다양한 아이디어 상품이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지역은 LA, 뉴욕, 동경, 오사카, 상하이, 칭다오, 청뚜, 광동, 홍콩, 대만, 베트남, 태국, EU, UAE이다.
 

이번 조사결과는 농수산식품 수출지원정보 사이트(www.kati.net)를 통해 제공된다.

aT 김재수 사장은 "국내 농식품 가공·수출업체와 R&D 연구 기관들이 이번 조사결과를 신제품 기획과 마케팅에 적극 활용해 시행착오를 줄이고 글로벌 히트 상품을 개발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향후에도 해외지사를 통해 생생한 글로벌 식품트렌드를 조사해 공유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