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co, 2024년 청렴‧윤리‧인권 경영 선포

김영민 기자 / 2024-03-18 13:36:53
현장 부서 사각지대 없는 청렴생태계 조성 강화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청렴문화는 빈틈도 사각지대도 없어야 한다. 이를 목적으로 K-eco 한국환경공단은 18일 공단 본사에서 '청렴‧윤리‧인권경영 STEP-UP 선포'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이 공감하고 임직원이 함께하는 강력한 청렴·윤리·인권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단은 선포식을 통해 건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2024년 청렴혁신 종합대책을 수립 시행한다.


종합대책 3대 전략목표로 ▲사각지대 없는 청렴생태계 조성 ▲현장‧부서 중심 청렴시책 추진 ▲신뢰와 소통으로 청렴 친밀도 향상을 설정했다.

올해 공단은 윤리경영실을 중심으로 내부통제시스템을 강화하고 청렴경영을 대표할 수 있는 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한 24개의 실행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실행과제는 '주요 고객 접점부서 고유사업 청렴개선대책' 구축, 청렴 위기 상황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사적 내부통제 체계 활성화, '너와 나 모두가 함께하는 청렴엠버서더' 추진 및 '나를 알고 너를 알고 조직문화 슈퍼팀' 프로그램 시범운영 등이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내부통제시스템을 강화해 공단 모든 임직원의 청렴 내재화를 추진할 것"이라며 "공단은 청렴·윤리·인권경영의 가치 철학을 지켜 국민이 바라는 공공기관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민 기자

김영민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