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샐 초등학교 방과후 교재 출간

윤경환 / 2018-08-29 18:57:11
9월 블록셀 론칭 초등학교 방과후 교재
논리력 향상 창의력 훈련 크게 도움

[환경데일리 윤경환 기자]블록셀(Bloxels)은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진 블록들을 게임 보드판에 조합해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하는 소프트웨어 교육용 도구이자 솔루션인 초등학교 방과후 교재 블록셀을 9월 출간한다고 밝혔다. 

▲블록셀로 캐릭터를 디자인

블록셀은 픽셀 단위로 만들고 싶은 이미지 또는 게임 등을 상상하고 이를 화면에 시각화한 후 다시 블록셀 어플을 통해 게임으로 만드는 코딩과 게임 디자인의 혁신적인 컬래버레이션 교구이자 자신만의 스토리를 만들어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훈련하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교구이다. 

 

블록셀 레슨북은 초등학교 방과 후 교재로, 블록셀의 기초부터 캐릭터를 움직이고 게임을 디자인하기까지 블록셀로 할 수 있는 모든 내용이 재미있게 담긴 교재이며, 다양한 캐릭터와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기르고 그에 필요한 순차, 반복, 분해 등의 알고리즘을 익히며 컴퓨터 과학의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마르시스는 교재 발간을 기념해 무료 체험 특강을 마르시스 본사에서 진행한다. 이번 체험 특강은 교재를 집필한 저자가 직접 강의함으로써 블록셀을 보다 쉽고 생생하게 체험하며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블록셀 교재 발간 기념 무료 체험 특강은 9월 1일 오전, 오후 2번의 특강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학생과 코딩 강사 및 교육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마르시스빌딩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경환

윤경환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