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등학생 대상 '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기술'주제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UNGC, 굿네이버스, 아동미술학회
[환경데일리 한영익 기자]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기술. LG전자는 2018년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해 미래의 환경과 기술을 책임질 어린이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생각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제1회 LG전자 어린이 환경 그림 공모전 '환경그리미'를 개최한다.
'환경그리미'는 Green과 Me의 합성어로, '환경(Green)을 생각하는 나(me)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그림으로 그리는 어린이'를 뜻한다.
![]() |
'환경그리미' 주최 주관은 LG전자, (주)유니원 커뮤니케이션즈, 후원 및 협찬은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UNGC, 굿네이버스, 한국미술협회, 한국아동미술학회가 함께 한다.
접수기간은 6월5일까지다.
LG전자 관계자는 "환경그리미는 아이들이 환경에 대한 문제를 고민해보고 환경을 위한 아이디어를 자신만의 생각과 표현으로 그리는 과정이 보는 행사이자 환경교육의 일환"이라며 "과학기술 기반의 융합적 사고를 통해, 실생활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창의적 능력을 개발하고 배양하는 교육적인 목적을 갖는, 환경과 어린이들을 위한 LG전자의 사회공헌 행사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모전을 통해 수상하는 어린이들은 환경부장관상, LG전자 대표상 등 총 70명에게 시상이 진행되고, 추가로 LG전자 베스트샵에 방문접수 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의 이벤트도 진행된다.
주최측은 환경그리미 작품 심사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요소에 대해 "어린이들이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생각을 응원하고, 지원하고자 시상의 순위를 나누지 않고 각각의 개성과 차별화를 갖는 부문별 우수자를 선발 시상한다."고 밝혔다.
■주제 : 환경을 생각하는 따뜻한 기술
■참가대상 : 전국 초등학교 1 ~ 6학년생
■규격/형식 : 8절 도화지 / 자유형식(크레파스, 물감, 파스텔 등 다양한 형식 가능 콜라주 형식 참여할 수 없다.)
■접수방법 :홈페이지 하단 참가신청을 통해 참가 접수 후, 신청서를 출력 그림 뒷면에 반드시 부착 제출.
■발표 : 6월 18일(월) LG전자 환경그리미 홈페이지
■시상 : 6월 중 예정(추후 개별 고지 예정)
■문의 : 사무국 02-6949-0605 http://www.lgegreeme.co.kr 위비티 https://www.wevit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