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스프리와 스텔라장이 선사 '벚꽃송'힐링 오픈

유혜리 기자 / 2021-03-16 09:19:52
MZ세대 마음 사로잡는 아티스트X유통업계 음원
유통업계, 영상과 음원 콜라보 MZ세대 공략
코로나 답답함 위로 '벚꽃송 뮤직비디오' 공개
음원 콜라보 기념 왕벚꽃 라인 출시 2주년 할인 이벤트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코로나로 인해 MZ세대의 여가 생활이 실내 활동 위주로 제한되면서, MZ세대의 영상·음원 집중도가 더욱 높아졌다.

만 15세 이상 39세 이하의 MZ세대 남녀 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여가 데이터 보고서에 따르면, MZ세대가 1년간 가장 많이 경험한 여가 생활은 '유튜브 감상(72.8%)'과 '음악 감상(64.4%)'으로 미디어 감상 경험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유통가에서는 MZ세대를 겨냥해 제품의 트렌디한 감성과 잘 어울리는 음원을 출시하고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아티스트 음원 콜라보레이션'이 연일 화제다. 브랜드와 어울리는 아티스트와의 음원 작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기 때문이다. 트렌디한 감성을 전달하며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는 다양한 브랜드의 음원 콜라보레이션 사례를 소개한다.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가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과 인기 여성 뮤지션 스텔라장이 함께한 '벚꽃송 뮤직비디오'를 13일 유튜브로 공개했다. 이번 음원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테마는 'Blue turns pink'로, 음원의 작곡과 작사 모두 스텔라장이 직접 참여하며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보였다.
 
'Blue turns pink'는 코로나19로 인해 움츠러든 고객들의 마음을 흩날리는 벚꽃잎에 모두 털어버렸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이니스프리와 스텔라장이 준비한 따뜻한 분위기의 노래다. 이번 프로젝트는 'Look, cherry blossom. Isn’t it awesome!'이라는 노랫말처럼 기나긴 겨울에도 끝은 있으며, 기다릴 용기만 있다면 봄은 반드시 돌아올 거라는 믿음에서 시작됐다. 

 

3월 5일 이니스프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공개된 티징 영상에 "코로나 블루로 우울한 마음을 날려 줄 이 만남 대박이다", "벌써 마음이 핑크로 물들었다" 등 설렘을 표현한 고객들의 댓글과 벚꽃 이모티콘이 이어져 본 영상과 음원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고조시킨 바 있다.

이번 메인 제품인 '제주 왕벚꽃 톤업 크림'은 19년 3월 출시 이후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이니스프리 대표 제품 중 하나로, 피부 톤에 상관없이 웜톤과 쿨톤 모두에게 어울리는 톤 초월 톤업 크림이다.

이번 'Blue turns pink'음원 콜라보 프로젝트를 기념 '왕벚꽃 라인 출시 2주년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음원과 이벤트에 관련한 내용은 이니스프리 공식 인스타그램과 공식 유튜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MW 코리아는 1월 아티스트 헨리와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 음원 'e상적인 바이브'를 발표했다.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차량을 주제로, 내연기관 엔진과 전기 모터가 유기적으로 협업해 시너지를 내는 BMW eDrive의 특성을 음악적으로 표현했다. 헨리는 미국 록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의 대표곡 '썬더'에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운드를 루프 스테이션 방식으로 입혀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자사 채널 '일상다방사'를 통해 아티스트 10cm 권정열과 진행한 라이브 영상을 공개했다. 권정열은 '자취방의 봄'을 주제로 앱 이용자가 참여한 다양한 사연을 영상으로 소개하며 따뜻한 봄의 기운을 만끽할 수 있는 노래를 선보였다. 사연 선정부터 음원 제작까지 10cm와 다방이 협업해 완성된 영상으로, 많은 자취생들의 공감을 모으고 있다.

이니스프리 관계자는 "이니스프리와 스텔라장이 봄 벚꽃 시즌에 맞춰 준비한 'Blue truns pink'음원과 뮤직비디오로 고객들이 잠시나마 설레임 가득한 핑크빛 봄을 느끼며 지친 일상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2030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제품과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활발히 소통해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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