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실에 없는 시장' 파주 김경일 시장 

김영민 기자

sskyman77@naver.com | 2026-01-12 14:15:33

17일, 출판기념회 파주출판도시내 지혜의 숲
우원식 국회의장, 윤후덕, 박정, 황명선, 김승원
이인영, 김병주, 부승찬 의원, 시민 400명 참석 

김경일 시장이 저서 '시장실에 없는 시장' 출판 기념회를 갖는다. 17일, 출판기념회 파주출판도시내 지혜의 숲 다목적홀에서 마련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장실에 없는 시장'은 김경일 파주시장이 민선 8기 4년의 시정활동을 회고하며 집필한 저서로, 2022년부터 25년까지 연도별주요 활동과 이와 관련한 저자의소회, 파주발전을 위한 제언등이 주된 내용이다.

김경일 시장은 '시장실에 없는 시장' 머리말을 통해 "시민께서 바라는 파주의 더 나은 미래는 시민과 함께할 때만이 이뤄낼 수 있는 변화라 생각했기에, 다 만날 수는 없지만 더 만날 수는 있다"는 마음으로 늘 시민이 계신 곳으로 향했다고 고백했다.

더 많이 듣고 더 오래 소통하는 시장, 늘 현장에있는 시장, 언제나 시민이 최우선인 시장이되고 싶었다. 그 초심을지키며 쌓아온 시간이 바로 '시장실에 없는 시장'이라며 시장실에 없는 시장은, '시민과 함께하겠다'라는 다짐이고 '민생에 답이 있다'라는 원칙을 강조했다.

시장이 할수있는 일, 시장이 해야할 일은 '시민의 삶속에있다'라는 기준점을 제시하고시민 중심을 강조해 온 김경일 시장의'시장실에 없는 시장'에 대해, 이효범 파주아파
트입주자대표회의연합회장 및 김미숙 반(反)성매매 시민활동단 클리어링 공동대표 등 파주시민 5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계에서는 우원식 국회의장, 지역구인 의원으로는 윤후덕(파주갑), 박정(파주을), 황명선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논산계룡금산), 김승원 경기도당위원장(수원갑), 이인영(구로구갑), 김병주(남양주을), 부승찬(용인시병) 의원이 참석한다.

강남훈(사)기본사회 이사장 등이 추천사를 통해 파주시민과 독자에게 일독을 권했다.

책에는 전국 최초로 전 가구에 난방비를 지원 정책을 비롯해 전국 최대 규모의 파주페이를 발행 성공작 히스토리, 오직민생! 민생 올인(All 人), 시민과 함께 하는 파주는 더 멀리, 더높이 날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환경데일리 = 김영민 기자]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