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회용 컵 사용하고 특별한 파우치 받자!
유혜리 기자
news@ecoday.kr | 2023-09-27 09:29:47
환경재단과 매장 내 다회용 컵 사용 장려 차원
원두 포장지 제작 '업사이클링 파우치' 증정
매장 다회용컵 이용 2만원 이상 구매 시 제공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스타벅스 24주년을 기념하며 매장 방문 이벤트가 한창이다.
스타벅스는 9월 25일부터 환경재단과 함께 스타벅스 24주년을 맞아 전국 스타벅스 매장 중 선정된 24개 매장에서 친환경 활동인 '다다익선 캠페인'을 선보인다.
'다회용 컵을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로 진행되는 '다다익선 캠페인'은 환경적인 메시지 전달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다회용 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2022년부터 이어져 온 친환경 캠페인이다.
스타벅스는 전국 다회용 컵 사용 최다 매장 24개에서 다회용 컵(매장용 다회용 컵 포함) 이용 고객이 스타벅스 음료 또는 푸드를 2만 원 이상 구매 시 매장 별 선착순 70명씩 총 1680명에게 파우치를 제공한다.
업사이클링 파우치는 스타벅스 전국 매장에서 수거한 약 6만여개의 커피원두 포장지를 재활용해 제작한 파우치로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커피원두 포장지 업사이클링 제품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채널 콘텐츠 스벅TV는 관련 콘텐츠를 시청하고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을 사용 구매한 인증 사진을 업로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0월 3일까지 진행한다.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 제작을 위해 가장 많은 커피원두 포장지를 제공한 매장의 파트너들에게도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해 매장에서 실천한 친환경 활동에 감사를 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김지영 사회공헌팀장은 "스타벅스를 방문해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는 캠페인에 고객님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이벤트를 통해 매장을 방문하시는 고객님들이 스타벅스에서 환경도 보호하고 다양한 즐거움도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하겠다."고 밝혔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