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 성장 증명 ESG 파트너, 신뢰 지표
서욱 대표 "신뢰받는 ESG 생태계 조성 기여"
ESG 지속가능경영 자문 그룹 ㈜에코나인(대표 서욱)이 '여성기업 인증', '이노비즈(Inno-Biz) A등급',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까지, 총 세 가지 공식 인증을 획득하며 ESG 전문기업으로서의 신뢰성과 혁신성을 동시에 입증했다.
에코나인은 '여성기업지원법'에 따라 여성기업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서욱 대표이사는 ESG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포용성과 다양성을 조직 전반에 실현해 나가고 있는 인물로 주목받아왔다.
서 대표는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와 리더십 강화를 스스로 실천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인증은 단순한 형식이 아닌 철학의 표현이기도 하다.
가장 신뢰의 기업을 급부상한 지표인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평가 '이노비즈' 인증에서도 최우수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A등급은 에코나인의 전문적인 ESG 컨설팅 시스템, 교육 플랫폼(ESG에듀), 공공기관 대응 솔루션 등 기술기반 비즈니스 모델이 고도화돼 있음을 공식 인정받은 결과물이다.
여기에 벤처기업 중에서도 고성장과 혁신 잠재력을 평가받는 '혁신성장유형 벤처기업 인증'까지 더해지며, 에코나인은 지속가능성과 혁신성이라는 ESG의 두 핵심 축을 모두 갖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에코나인은 현재 국내 유일의 EcoVadis 전략적 트레이닝 파트너사다.
그간 기업, 공공기관 등 ESG 교육, 전략 수립, 공시, 공급망 대응 등 전방위적인 ESG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25년에 EcoVadis와 공동개발한 '지속가능성 전문가 과정' 및 'EcoVadis 승인 컨설턴트 과정'을 포함한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도 호응을 얻고 있다.
에코나인 관계자는 "이번 세 가지 인증 획득은 에코나인이 전문성을 갖춘 자문사로서 뿐만 아니라 시스템을 갖춘 기업으로서 신뢰성 있는 파트너임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신뢰받는 ESG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변화와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환경데일리 = 김영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