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교촌치킨이 20대 '최애'치킨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치킨이 대학내일20대연구소가 조사한 결과에서 20대가 가장 '최애(최고로 애정하는)'하는 치킨 브랜드로 꼽혔다고 밝혔다.
연구소는 전국 20대 남녀 300명을 대상으로 치킨에 대한 인식 조사를 실시했다. 치킨을 먹는 횟수, 주문 방법, 메뉴 선택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한 20대의 의견을 들었다. 특히 교촌치킨은 응답자의 20.3%가 '최애' 치킨 브랜드로 꼽아 가장 사랑 받고 있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20대가 치킨을 주문할 때 가장 고려하는 사항은 '맛'이었다. 42%의 응답자가 "선호하는 맛의 치킨 메뉴가 있는지"라고 답했으며, 그 뒤는 이어 '가성비'가 31.7%, '구매 후기를 본다'라는 답변이 10.7%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치킨은 '시발비용(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다면 쓰지 않았을 돈)'으로 가장 많이 지출되는 메뉴로 꼽혔다. 그 만큼 쉽고 편하게 찾는 친숙한 메뉴인 것. 이번 결과는 웹사이트(https://20slab.naeilsho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교촌치킨은 지난해말에도 20대가 꼽은 최고의 브랜드 선정 발표인 '2016 탑 브랜드 어워드(TOP BRAND AWARDS)'에서 브랜드 친숙도와 애호도, 이미지 적합성(20대와 어울리는 정도) 분야에서 경쟁사를 제치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대학 20대연구소 20대의 치킨 인식도 조사 발표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