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 공모

정유선 / 2018-05-03 09:46:42
5월 2일부터 8월 31일까지, 9월 결정, 시상식 11월
기상정보 활용, 기상산업 진흥, 아이디어 등 3개 부문

[환경데일리 정유선 기자]기상청(청장 남재철)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직무대리 강길모)은 '제13회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을 5월 2일부터 8월 31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

대한민국 기상산업대상은 기상정보를 경영에 적극 활용해 기상산업 진흥에 이바지하거나, 기상산업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개인과 기업(기관) 등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다.


공모 부문은 ▲기상정보 활용 ▲기상산업 진흥 ▲아이디어 제안 총 3개 부문이며, 시상 규모는 국무총리상, 환경부장관상, 기상청장상, 한국기상산업기술원장상 등 총 15점이다.


'기상정보 활용' 부문은 기상정보를 기업(기관) 경영에 활용해 재해 예방 및 경영 혁신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수행시기와 관계없이 응모할 수 있다.


'기상산업 진흥' 부문은 우수연구 및 기술개발 등을 통해 기상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뚜렷한 기업(기관), 단체 및 개인을 대상으로 신청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제안' 부문은 기상산업 신규 서비스 또는 신사업 발굴 및 수요자 중심의 정책 등에 대한 우수 아이디어를 제안한 기업(기관) 및 개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5월 2일부터 8월 31일(금)까지이며, 기상청 누리집(www.kma.go.kr)과 한국기상산업기술원 누리집(www.kmiti.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응모하면 된다. 수상자는 심사 평가를 거쳐 9월에 결정, 시상은 11월에 개최한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유선

정유선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