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이세용)는 21일 한울 다누림 문화 행사를 지역사회로 뿌리를 내리고 있다.
이번 모금한 1320만원은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eren), 기아대책 등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의 식사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기부모금은 한울 다누림 컬쳐데이, 에너지 아뜰리에, 버스킹 등의 참여 기부와 에너지팜 내 1회용품 사용 지양을 위해 제작한 리유저블 컵(Reusable cup)을 팔아 모았다.
한올원전본부는 지역주민들이 기부문화의 긍정적인 동참을 통해 자연스럽게 선순환형 기부까지 이어지도록 했다.
한울본부는 2024년 8월부터 한울에너지팜 방문객을 대상으로 리유저블 컵 제공을 통한 기부를 시행, 누계 모금액은 2500만원이다.
이번 캠페인은 '한울본부 슬기로운 ESG 캠페인'의 일환으로 1회용품 사용 억제하고 QR코드로 간편하게 기부에 참여해 환경 보호와 나눔 활동에 동참할 수 있다.
이세용 본부장은 "울진군민들이 한울본부의 문화 행사에 참여하면서 자연스럽게 지역 기부 문화의 씨앗이 심어져 큰 열매로 결실을 이루고 있다."며 "앞으로 기부 문화를 선도하해 ESG 가치 경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환경데일리 = 윤경환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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