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 놀이와 꿈을 주제로 한 '두근두근 여름 이야기'
관내 14개 문화기관 협업프로젝트, '80일간의 GO고!여행'
[환경데일리 이수진 기자]두근두근 설레는 여름방학, 고양어린이박물관으로 'GO고'!
고양시(시장 최성)와 고양어린이박물관(관장 안상용)은 본격적인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관람객을 위해 야간개장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6일 고양어린이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저녁 8시까지 야간개장을 실시하고 입장료를 30% 할인해 준다. 문화가 있는 날 특별프로그램으로는 ▲가족예술치유프로그램 마음과 마음사이 ▲애니메이션 영화상영 마다가스카 2 ▲희망지기 사랑나눔센터와 함께하는 미아방지목걸이 제작체험 ▲밀알복지재단과 함께하는 태양광랜턴 체험교실 등을 무료로 운영한다. 평소 방문이 어려운 맞벌이 가족을 무료 초청해 더 많은 가족과 어린이들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이외도 고양시 대표 박물관, 미술관, 테마파크 등 14개 문화기관이 상호 협력한 모바일 공식 앱(APP) 기반의 '80일간의 GO고(가자, 고양시)여행'프로젝트는 여름방학을 맞아 더욱 흥미 있는 프로그램이 추가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27일부터 8월 17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GO고 키즈 박물관 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GO고 키즈 박물관 투어'는 고양시티투어버스를 타고 고양시문화관광 해설사와 함께 국립여성사전시관, 증권박물관, 일산어린이천문대 등 프로젝트 참여기관을 방문하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어린이박물관 1층 로비에서는 8월 4일과 5일, 다양한 경품과 함께하는 80일간의 GO고 여행 부루마블 게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80일간의 GO고 여행' 공식 앱은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부루마블 게임을 콘셉트로 ▲입장료 최대 50%할인 ▲무료체험 프로그램 제공 ▲길안내 서비스 제공 ▲황금열쇠(엠블호텔고양, 고양시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젝트 시작 이후 현재 1500여 명이 참여 8월 25일까지 운영된다.
고양어린이박물관측은 이번 여름방학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준비한 다양한 예술 그리고 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꿈꾸는 창의적 인재로 한걸음 더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 교육 신청은 대표번호 (☎031-839-0300), 홈페이지(www.goyangcm.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