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로젝트, 문화 공연 지원

이남일 / 2020-08-23 11:35:23
고양문화재단, 데일리 씨어터 참가자 모집!
카카오임팩트와 문화·예술 향유 프로그램 진행
누구나 일상서 문화·예술 접근 가능하도록 기획
18일부터 9/6까지, 9월7일부터 100일 프로젝트

[환경데일리 이남일 기자] 다양한 문화장르를 곳곳에 심고 퍼뜨려 문화창조의 꽃을 피우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끌어올리는 '데일리 씨어터'가 주목받고 있다.

고양문화재단은 재단법인 카카오임팩트(이사장 김범수)와 함께 신규 추진하는 데일리 씨어터(Daily Theatre) 사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데일리 씨어터(Daily Theatre)는 코로나-19 등으로 변화된 환경에서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문화·예술에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된 고양문화재단의 프로젝트다.

고양시 2020년 마을단위 문화거점사업, 경기도 2020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지원 프로그램의 재원을 바탕으로 실시된다.

▲아나운서 신지혜

프로젝트 참가자들은 9월 7일부터 12월 15일까지 100일 동안 온라인플랫폼 '카카오프로젝트100'를 통해 매니저(아티스트)와 함께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참여 아티스트는 소설가 김중혁, 피아니스트 임현정, 인디뮤지션 재주소년(박경환), 아나운서 신지혜다.

아티스트별 인증 미션을 살펴보면 ▲김중혁-하루에 1초씩 하늘이 들어간 사진 찍기 ▲임현정-매일 베토벤 음악에 access하기 ▲재주소년-자기가 좋아하는 곡과 그 곡에 대한 설명 혹은, 노래에 얽힌 소중한 기억 공유하기(하루 1곡씩) ▲신지혜-매일 떠오르는 영화의 한 장면 또는 영화음악 한 곡 올리기 등이다.


주최측은 "임현정과 재주소년은 고양아람누리 등에서 별도의 오프라인 미팅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신청자 접수는 18일부터 9월 6일까지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카카오프로젝트100(https://project100.kakao.com)에 접속한 뒤 실천 보증금을 납부하면 된다.

실천 보증금은 본인이 실천한 정도에 따라 100일 종료 후 돌려받을 수 있고, 못한 만큼은 기부를 할 수 있다. 기부처와 기부금액은 조정 가능하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남일

이남일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