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김귀영 귀농귀촌센터장 임명

윤경환 기자 / 2016-04-01 16:18:35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가치확산본부 소비문화실장 선임

▲ © 환경데일리
[환경데일리 윤경환 기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이 4월 1일자로 귀농귀촌종합센터장에 김귀영 가치확산본부 소비문화실장<사진>을 임명한다고 밝혔다.

신임 김귀영 센터장은 연세대학교를 졸업하고 충남 홍성YMCA 근무하며 해당 지역으로 귀농한 이후 홍성풀무생협, 홍성여성농업인센터 대표, 농촌정보문화센터 소비문화팀장, 농정원 통합 후 소비문화실장을 지냈다.

이번 귀농귀촌센터장은 농정원에 처음 도입된 개방형 직위로 김 센터장은 본인이 20년 전 직접 귀농한 것은 물론 지금까지 농업·농촌 현장에 거주하며 관련 분야 업무를 지속하고 있는 전문가로 귀농귀촌센터장 역할을 수행하는 데 최적의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임기는 2016년 4월 1일부터 2년이며 성과가 우수한 경우 총 4년의 범위 내에서 임용기간 연장이 가능하다.

개방형 직위는 공직사회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 수립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를 불문하고 공개 모집해 선발하는 제도다.

농정원은 전문성이 요구되는 간부직의 일정비율을 민간 등에 개방해 능력에 따라 채용할 수 있도록 개방형직위제를 2월 25일 도입했다.

박철수 원장은 "기관의 성과 창출을 위해 유능한 전문 인재 영입이 가능한 개방형직위를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경환 기자

윤경환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