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딸기 도넛, 생딸기 라떼, 잔케익 등 5종 출시
던킨 라이브 매장 직접 제조로 딸기 신선 극대
미식 노마드족부터 MZ 세대까지 시선 집중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딸기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시즌 한정 메뉴 '생딸기' 5종을 던킨라이브 단독으로 선보인다.
던킨 라이브에서 2월 한 달간 판매하는 이번 시즌 메뉴는 신선한 딸기와 부드러운 크림을 베이스로 한 도넛 3종과 음료, 잔케익으로, 새콤하면서도 달콤한 제철 딸기를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생딸기' 신메뉴는 ▲생딸기 토핑 듬뿍 올린 '생딸기 우유크림 도넛' ▲상큼한 딸기 크림 속 생딸기 통째로 올린 '생딸기 타트 도넛' ▲생딸기 토핑과 딸기 크림 새콤달콤한 맛 끌어올린 도넛 '생딸기 올드훼션드' ▲달콤 상큼한 생딸기 라떼에 부드러운 우유 크림 '라이브 인 딸기라떼' ▲달콤한 생크림과 상큼한 딸기 크림, 부드러운 케익도넛에 귀여운 딸기 요정을 올린 '딸기요정의 잔케익' 등이다.

던킨 관계자는 "제철 딸기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생딸기' 5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던킨 플래그십 스토어 던킨 라이브 매장을 방문해 갓 만든 딸기 신제품을 즐기는데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했다.
던킨 라이브는 '더 맛있고, 더 신선한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신규 콘셉트 '뉴웨이브 프로젝트'를 도입한 첫 플래그십 스토어로 서울 강남대로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
던킨 라이브는 차별화된 매장 경험을 위해 점포 내 오픈 키친 형태의 '라이브 키친'을 도입해 실제 제조 모습을 공개하는 한편, 감각적인 매장 인테리어로 유행을 이끌었다.
그 결과 유행과 맛을 중시하는 '미식 노마드족'부터 이색 경험을 추구하는 MZ 세대까지 아우르며 인기몰이에 성공해 MZ 세대 사이 '강남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