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 시리얼 소비자 입맛 사로 잡아

유혜리 기자 / 2023-04-13 08:44:52
작년 한 해 국내 시리얼 시장 46% 온라인 채널서 점유 1위
소비자 접점 확대 마케팅 활동 전년 대비 온라인 매출 21%
지난 2년간 41% 성장 전체 시리얼 시장 성장 크게 이끌어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농심켈로그가 2022년 한 해 온라인 시리얼 시장에서 점유율 46%로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코로나 이전부터 온라인 채널에 주목하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온 것이 점유율 1위에 기여했다고 분석했다. 켈로그는 소비자 접점을 넓히기 위해 쿠팡, 마켓컬리,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마케팅을 강화해왔다.

특히, 쿠팡 브랜드데이, G마켓 빅세일, 네이버 도착 보장 서비스 등 채널별 프로모션을 적극 활용하고 온라인 채널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전용팩과 매력만점의 굿즈 등을 선보이며 온라인 채널을 공략했다. 그 결과 켈로그는 전년 대비 온라인 채널 매출이 21% 성장하며 온라인 채널의 점유율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다.

칸타 월드패널 데이터에 따르면 전체 시리얼 시장은 2020년부터 2022년까지 2년간 6.5% 성장했다. 무엇보다 오프라인 채널 매출은 같은 기간 2% 감소한 반면, 온라인 채널은 41% 성장한 점이 눈에 띈다.

농심켈로그 이커머스팀 구종선 이사는 "온라인 식품 구매가 이제는 소비 트렌드의 뉴 노멀로 자리 잡은 가운데 간편하고 손쉽게 다채로운 혜택을 챙길 수 있는 온라인 채널에서의 시리얼 구매도 증가하는 추세"라며 "농심켈로그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빠르게 변화하는 구매 패턴을 파악하고 그에 맞춘 전략을 통해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여갈 것이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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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혜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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