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고버섯 전문가 도전해봐요

윤경환 / 2019-04-06 08:49:30
산림버섯연구센터, 표고재배 저변확대 인력 육성

[환경데일리 윤경환 기자]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 산림버섯연구센터는 표고버섯 저변확대와 재배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한 '표고버섯 전문가양성' 과정을 개설, 교육생을 모집한다.


표고버섯 전문가양성 교육은 표고버섯 재배 임가의 전문성과 생산성을 높이고 품질 차별화를 통한 국산 표고버섯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국내 최고, 최대의 연구 및 생산시설을 보유한 산림버섯연구센터에서 직접 실시한다.
교육은 5월 7일부터 11월 1일까지 일주일씩 4회 총100시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원목재배 과정과 톱밥재배 과정으로 실시된다.


원목재배 과정은 원목의 접종에서부터 배양, 활착, 발생 및 수확작업 등 재배단계에 따라 진행되며 톱밥재배 과정은 배지 제조부터 배지관리, 갈변촉진, 버섯 발생 및 수확작업 등 현장 위주의 실무 교육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표고버섯 재배 임가와 신규 희망자 등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교육 수료 후 귀농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업, 임업후계자 신청, 톱밥배지 생산시설 지원 사업을 위한 교육실적 인정과 산림버섯연구센터의 지속적인 관리와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접수는 5월 2일까지이며 신청은 센터(www.fmrc.or.kr)에서 가능하다. 문의 산림버섯연구센터(031-812-8237)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윤경환

윤경환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