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사회적경제 판로개척 간담회

이수진 / 2018-03-30 12:28:35
민관 협치 통한 고양시 사회적경제 발전 방향성 도출

[환경데일리 이수진 기자]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지난 28일 고양시 민생경제국 일자리창출과, (사)고양시사회적경제기업협의회와 사회적경제 판로개척 및 네트워크 사업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민관 협치를 통해 기존 고양시 사회적경제 관련 사업, 한마당 행사, 워크숍 등 판로개척 및 네트워크 사업의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진행됐다. 

협의회는 지정 및 인증을 받은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에 대한 직접적 지원 사업에 대한 부분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시와 지원센터는 하반기에 판로개척과 관련한 지원 사업을 준비하고 있음을 밝혔다. 

지원센터의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각 기관 및 기업별 조직개편 이후 고양시 담당부처, 중간지원조직, 협의회가 신임 협의회장 취임 후 첫 미팅에서 시 사회적경제에 대한 방향성이 같다는 것을 공유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새롭게 변할 고양시 사회적경제 생태계가 체계적으로 조성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지원센터는 고양시 사회적경제 지원기관으로서 시민이 누구나 사회적경제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사회적경제기업 확산을 위한 설립·경영 컨설팅 및 판로개척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진

이수진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