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공사, 반려동물 해외 판로 공략

문종민 기자 / 2025-10-13 17:42:55
펫푸드 주요 5개국 심층조사 포함
49건 해외시장 조사보고서 제공
맞춤형 정보 해외 경쟁력 지원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는 반려동물 연관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13일부터 미국, 대만, 베트남 3개국을 시작으로 이달 말까지 총 49건의 해외시장 조사보고서를 제공한다.

세계 반려동물 연관산업 시장은 2024년 약 3242억 달러 규모로 추산되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같은 해 K-펫푸드 수출실적은 1억 61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최근 5년간 꾸준히 성장해 새로운 수출 성장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aT공사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국내 기업들이 해외시장 기회를 선제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반려동물 연관산업 맞춤형 정보조사' 사업을 추진한다. 10월 말까지 미주와 동남아 등을 비롯한 15개국 대상 총 49건의 해외시장 보고서를 제공해 국내기업들의 수출 전략 수립을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aT 전기찬 수출식품이사는 "반려동물 연관산업은 급성장하는 해외 시장으로, 우리 기업들이 적극 진출해야 할 유망분야"라며 "aT는 국내 기업이 맞춤형 정보를 바탕으로 해외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반려동물 연관산업 맞춤형 정보조사 사업의 일환으로 발간되는 모든 조사보고서는 농식품수출정보 KATI(www.kati.net)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환경데일리 = 문종민 기자]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종민 기자

문종민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