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적 공감대 형성 나무심기 캠페인 기대감
▲산림조합중앙회 조성미 홍보실장(좌측)과 (주)네츄럴라이프 이준호 마케팅팀장이 안중근 의사의 '제일강산' 유묵을 들고 업무협약에 대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산림조합중앙회(회장 이석형)와 (주)네츄럴라이프(대표이사 김경락)는 8일 지속가능한 산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공동 캠페인 전개와 나무심기를 통한 숲 조성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체결한 (주)네츄럴라이프는 전문의약품 제조업체인 한화제약의 자회사로 '얼라이브'로 유명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그동안 국내 주요 등산로 입구에서 쓰레기 봉투 나눠주기와 회수 등 우리 숲 보호를 위한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해 왔다.
이번 협약은 해당 기업이 추진하던 단순 캠페인성 사회공헌사업에서 벗어나 보다 적극적인 행동에 나선 것으로 숲과 산림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캠페인 전개와 나무심기로 숲 조성에 나서는데 맞손을 잡았다.
이 협약으로 산림조합중앙회와 (주)네츄럴라이프는 숲 조성 위한 공동 캠페인을 전개하며 산림조합중앙회는 캠페인 성과에 따른 나무심기와 숲 조성에 나서게 된다.
산림조합은 기업과의 뜻을 함께한 숲 조성은 국민들에게 크게 환영받을 사회적 가치가 높을 뿐만 아니라 관련 기술지원과 식재장소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지원까지도 이어질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이 향후 다른 국내 기업들이 자발적인 숲 조성 참여를 끌어올리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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