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8월 13일부터 코엑스

이수진 / 2017-06-06 19:08:34
제16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2017 다양한 체험
차별화 귀농귀촌 지원 각종 문제점과 궁금증 등 해소

[환경데일리 이수진 기자]예비귀농인들의 정보공유 공간을 제공하는 귀농귀촌 체험 박람회가 열린다.

8월 17일(목)부터 19일(토)까지 서울 코엑스(COEX) C홀 에서 '제16회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 2017'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0년부터 매년 개최해온 '귀농귀촌 체험학습 박람회'는 올해로 16회째로 '함께하자! 활기찬 귀농귀촌, 해피 팜스테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다양한 농촌관련 정보를 비롯해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귀농귀촌을 꿈꾸는 도시민들에게 지역문화, 조건, 최적의 영농환경, 차별화된 귀농귀촌 지원시책 그리고 귀농귀촌시에 겪을 문제점과 궁금증 등 종합적인 정보제공과 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예비귀농인과 삭막한 도시를 탈피해 자연 속에서의 체험, 여가를 원하는 도시민 가족들을 위해 다양한 자연체험 정보제공 및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전통테마마을, 전원마을, 체험학교, 교육농장, 녹색농촌마을, 생태마을을 직접 체험하거나 펜션, 휴양림, 수목원 등 농어촌 휴양 정보도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 2017은 Natiral Week로 동시 개최되는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할랄엑스포코리아, 서울발효식문화전, 디저트&스낵관을 통해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주최측인 월드전람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본 박람회에 관심 있는 지자체, 기업, 관람객들의 많은 참가와 참관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수진

이수진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