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추석맞이 배식봉사

장수익 제주취재본부 / 2023-09-26 14:06:52
상록자원봉사단, 3일 동안 전국 9개 지부 동시

[환경데일리 장수익 제주취재본부 기자]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과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은 추석 한가위를 맞이해 지역 내 소외이웃을 위한 음식나눔 행사와 봉사단원이 소외계층 가정에 직접 방문 추석맞이 필요 물품을 전달하는 물품나눔 행사를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전국 9개 지부에서 동시에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단과 봉사단은 매월 셋째 주 독거어르신, 장애인 등 소외이웃에게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위한 식재료 지원 및 배식봉사 등 지역사회 음식 나눔활동을 올해 1월부터 매월 실시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서울(마들종합사회복지관) △경인(동탄아르딤복지관) △부산 (자성대노인복지관) △세종대전(대전광역시노인복지관) △광주(하나노인복지관) △대구(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강원(춘천남부노인복지관) △전북(정다움이 있는 곳, 밥집) △제주(제주특별자치도 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됐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나눔활동을 통해 소외이웃들이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내 수 있게 돼 뿌듯하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서울, 부산, 세종대전, 대구, 광주 등 전국 9개 지부에서 다양한 사회기여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수익 제주취재본부

장수익 제주취재본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