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하수도협회, 전북 상하수도 공무원 워크숍

김영민 기자 / 2022-10-03 22:23:22
상하수도 담당 공무원 9월30일 전북 전주서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한국상하수도협회(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는 9월30일 전주시 그랜드힐스턴호텔에서 전라북도와 시군 상하수도 공무원과 함께 하는 2022년 전라북도 상하수도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협회는 사업자 지자체 회원의 교류 소통 · 강화를 위해 매년 상하수도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에 경상남도와 경상북도 두 곳에서 개최됐다.


이번 전북도 상하수도 워크숍은 상하수도 담당 공무원 정책과 현안을 공유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실무 중심의 내용과 소양 강의로 구성됐다.


K-water 지방상수도처 김보성 과장이 지방상수도 현대화 사업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한국상하수도협회 위미경 처장이 하수도 정책 방향 및 스마트 하수도에 대해 발표했다.


또한 해브썸뮤직 안지연 대표가 .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를 주제로 오케스트라 속 악기를 통해 나를 발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하모니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소양 강의를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은 전라북도 상하수도 담당 공무원 50여명이 참가했고, 도 시군 상하수도 관계 공무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각 관할구역 내에서 발생되는 상하수도 관련 현안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상하수도협회 송상진 사무총장은 "바쁘신 와중에 귀한 시간을 내 이곳을 찾아주신 만큼 금일 워크숍을 통해 전라북도 상하수도인이 상호 교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영민 기자

김영민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