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ITI, 지역사회 가치 행정연구원 등과 협력키로
김영민 기자
sskyman77@naver.com | 2021-04-28 10:02:27
양성평등교육진흥원·여성정책연구원·행정연구원
3개 기관 전문성 발휘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
"환경 중요성 더 확고, 지역 발전 공유 기회"
3개 기관 전문성 발휘 지역 사회 발전에 기여
"환경 중요성 더 확고, 지역 발전 공유 기회"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은 27일 서울 은평구 환경산업기술원 회의실에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나윤경), 한국여성정책연구원(원장 문유경), 한국행정연구원(원장 안성호)과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영역은 다르지만 한 지역에 모여 있는 4개 공공기관이 지역발전을 위해 소통·협력하자는 취지다.
3개 기관이 약속한 협약 내용은 ▲탄소중립 활동 실천과 지역사회 환경보전·개선 활동 ▲지역 취약계층 지원 및 교육, 환경, 시설 등 이용 상생 도모 ▲지역의 재난재해 신속 대응과 안전정보 공유 및 시설 사용 협조 ▲성평등·행정·환경 등 각 기관 전문분야 교류 지역사회에 역할 등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은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과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세부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나윤경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환경산업기술원과 협력은 환경의 중요성을 더욱 확고히 하고 나아가 지역 발전에 서로 머리를 맞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다양한 현안을 공유하고 전문지식 나눔으로 소통을 확대하는데 큰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유제철 환경산업기술원장은 "각 기관의 전문성을 발휘해 지역사회의 발전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류할 것"이라고 밝혔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