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환경사랑공모전 전시
김영민 기자
sskyman77@naver.com | 2022-11-15 09:20:46
25일까지 상암 MBC 및 국회 도서관 총 48점
올해 수상작은 많은 공모작품중 수준이 월등히 높은 작품들이 많아 선정과정도 어려웠고 특히 자연과 사람이 공존해야 더불어 행복하다는 메시지가 많이 담겨 전시회가 더욱 풍성하다는 평가다.
[환경데일리 김영민 기자]한국환경공단(K-eco)은 '2022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14일부터 25일까지 12일간 서울시 마포구 상암 MBC 1층 로비 및 국회도서관 나비정원에서 진행한다.
환경사랑공모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공모전으로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공유하고 환경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에서는 ▲사진 ▲ 일러스트일반부 ▲ 일러스트 학생부 ▲ 정크아트 앤 업사이클링 등 총 4개 부문 48점이 전시된다.
전시회 주요 작품으로는 ▲ 사진 부문 '엄마 내려와'(김택수 작) ▲ 일러스트 일반부 부문 '한눈에 보는 환경 기념일'(주백찬 작) ▲ 일러스트 학생부 부문 '우리가 지킬 수 있는 환경'(한소정 작) 등이 있다.
특히 국민 수요가 높은 양질의 환경 콘텐츠를 모두가 누리고 체감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함과 동시에 대중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통해 대중들의 환경보전 인식을 제고하고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향후 전시회 출품작은 전국 공공장소 공공 갤러리 등을 활용한 순회전시회와 환경교육자료 등 다양한 경로로 공유하고 국민들의 환경콘텐츠에 대한 알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