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민 민원 쉽게 간편 '카톡 채널'로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 2022-05-02 10:32:14

2일부터 민원 상담 및 시정 궁금증 해소 카톡 운영
전주시 민원콜센터 채널 추가 후 9시부터 6시까지

[환경데일리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기자]시민들의 민원이 한층 쉽게 빠르게 간편하게 이용하도록 카톡 채널이 추가됐다.

전주시민들은 앞으로 민원 상담을 위해 시청 민원실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하지 않아도 된다. 카카오톡 기반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시는 시민들이 민원 상담 및 처리, 시정에 대한 궁금증 등을 편리하게 해결해온 콜센터 영역을 뛰어넘어 카카오 상담톡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상담톡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 상단에서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전주시 민원콜센터'를 검색한 후 채널을 추가하거나, 시 홈페이지 내 카카오톡 아이콘을 클릭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상담톡 서비스는 시정에 대한 문의나 간단한 상담 등이 필요한 경우 직접 시청을 방문하거나 전화를 걸지 않아도 전문상담사와 1:1 채팅을 통해 문의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채팅창 내에서 문자뿐만 아니라 이미지 사용도 가능해 생활불편 신고 시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접수가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채널 내 간편 메뉴를 통해 근무시간과 상관없이 주정차 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온라인 민원접수도 가능하며, 채널 내 소식란을 통해 다양한 시정 홍보사항도 확인할 수 있다.

 
전주시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민원인들이 쉽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상담 서비스를 개시했다."며 "다양한 채널을 통해 민원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