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녹색생활 실천 주인공은 어디?
이수진
news@ecoday.kr | 2017-11-30 08:32:28
서초구 각 동별 녹색생활사업 실시 1동1특화사업 발표
[환경데일리 이수진 기자]서울특별시 서초구(구청장 조은희)는 12월 7일 15시30반부터 구청 대강당에서 서초구 대표 환경운동실천단체인 푸른서초환경실천단과 함께 120여명이 참여하는 녹색생활 실천 1동1특화사업 결과 발표회를 개최한다.
푸른서초환경실천단의 1동 1특화 사업은 에너지 절약, 자원재활용 등 생활속에서 작은 노력으로도 실천 가능한 사업을 주민들이 직접 계획 2017년 한 해 동안 추진해 왔다
이날 발표회는 EM 친환경 체험교실 및 폐의약품 수거, 생활속에서 실천하는 에코라이프, 녹색생활 실천 꽃 묘종 나눠주기, 커피찌꺼기 퇴비화 사업, 우리 함께 업사이클링 해요, 에너지 짠순이 선발대회 등 1년동안 활동한 사업의 전개과정과 그 결과에 대해 6개 동단장이 실천활동 사례를 발표하고 18개 동의 사업 결과물들이 전시된다.
이로써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또한 주민간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마련 2018년 사업을 더욱 활성화하고자 한다.
최충환 푸른환경과장은 "우리 구는 주민참여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푸른서초환경실천단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기후변화 교육, 서초환경 지킴이 활동 등 다양한 환경실천 프로그램이 개발돼 주민들 참여가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