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 장애인 거주시설에 LPG차 전달

최진경

baji1020@naver.com | 2019-12-05 10:56:52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장애인 시설 4개소
매년 1억 500만원 후원 '희망충전캠페인'서
1팀-1시설 매칭 임직원 '희망충전봉사단'까지

​[환경데일리 최진경 기자]E1(대표이사 구자용 회장)은 4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애인 시설 4개소에 친환경 LPG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E1은 접근성이 떨어지는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의 원활한 이동을 위해 자동차를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한 차량은 친환경 LPG를 연료로 사용하는 경차로,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에서 추천 받은 4개 장애인 시설에 각 한대씩 전달되었다. E1은 지난해에도 4개 장애인 시설에 친환경 LPG차를 전달한 바 있다.

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관계자는 "차량 지원은 장애인 이동권 향상에 실질적으로 큰 도움이 된다."며 "이번 지원으로 개인 활동(문화활동, 쇼핑, 출퇴근 등)이나 병원 진료 등 장애인의 일상 이동이 원활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지원에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LPG차 지원과 더불어 E1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여수기지와 인천기지 인근 지역에서 저소득 아동 지원사업, 장애인 및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등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E1은 2011년부터 전국 21개 장애인 거주시설에 매년 1억 500만원을 후원하는 '희망충전캠페인'과 1팀-1시설 매칭 임직원 봉사활동인 '희망충전봉사단' 등 장애인 복지 향상을 위한 활동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