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복지부 장관상

최진경 / 2015-11-19 10:08:35
아름다운 교실, 사랑의 집짓기 등 지속적인 해외봉사활동 평가

▲ © 환경데일리
[환경데일리 최진경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 사진)이 19일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열린 제 10회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 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사회공헌대상은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대한민국 국회를 비롯 행정자치부 등 9개 행정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사회 각 분야에서 사회발전에 공헌한 개인 또는 단체, 기업을 발굴 · 포상하고 사회에 알림으로써 사회공헌 문화가 확산되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은 2012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아름다운 교실 프로젝트, 베트남 사랑의 집짓기, 캄보디아 행복학교, 필리핀 아이따족 주거환경개선 및 자립지원 활동 등 다양한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왔던 점을 높이 평가 받아 ‘해외봉사부문’ 장관상을 수상했다.

아시아나항공 조영석 상무는 “해외봉사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지역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글로벌 항공사로서의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아름다운 나눔 ▲환경 ▲교육 ▲문화를 4가지 중점 사회공헌 테마로 사회공헌활동을 체계적으로 실천하고, 그간의 사회공헌활동의 공로를 인정 받아 10월에 2015 대한민국나눔국민대상에서 기업사회공헌분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진경

최진경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