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지·쯔양·1분요리 뚝딱이형 너튜버 극찬
동파육, 고추잡채 등 고급 중화요리 뚝딱
새미네마켓 최대 50% 할인 및 1+1 이벤트 진행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짜장, 고추잡채, 동파육, 마라샹궈 등을 집에 있는 재료로 쉽고 맛있게 뚝딱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고급 중화요리가 대세다.
모던 차이니즈 퀴진 브랜드 차오차이를 햄지, 쯔양, 1분요리 뚝딱이형 등 인기 유튜버들이 직접 맛보고 극찬했다. 차오차이는 세계 각국 주요 도시에서 사랑받는 중화 요리를 집에서도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중화미식 브랜드로, 현재 차오차이 네이버 공식 스토어 새미네마켓에서 최대 50%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5월 31일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차오차이 먹방 영상을 공개했다.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세계 각국 주요 도시에서 사랑받는 다채로운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다고 소개하며 차오차이 짜장 렌지업 제품 5종을 하나씩 데워 쌀밥과 면에 치즈와 계란 후라이 등을 곁들여 맛있게 먹었다.
쯔양은 '130직화간짜장'을 가장 먼저 맛보며 130℃ 직화 솥에서 볶아낸 감칠맛 도는 불맛에 감탄했다. 이어 소개한 차오차이 짜장 제품들도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바로 즐길 수 있어 정말 편하고, 건더기도 풍부해 씹는 맛이 좋은데 가짓수가 5가지나 된다며 놀라워했다. 차오차이 홍콩식 마파두부와 시추안 마파두부를 각각 맛보고는 비단두부의 부드럽고 탱글한 식감이 맛을 더 해준다고 엄지를 치켜들었다.

햄지는 삼겹살과 청경채만 준비해 윤기가 자르르 도는 동파육을 완성했고, 파기름과 고소한 풍미의 굴소스의 맛으로 조화로운 고추잡채, 매콤한 마라의 맛이 매력적인 시추안 마파두부 등 다양한 중화요리들을 차오차이 요리소스로 순식간에 만들어 냈다.
차오차이 요리소스를 활용해 마라샹궈와 동파육, 고추잡채를 완성한 1분요리 뚝딱이형도 "차오차이 요리소스만 있으면 배달해 먹을 가격으로 최소 3번 이상 요리할 수 있고 좋아하는 재료를 추가해 취향 따라 즐길 수도 있다."고 말했다.
유명 먹방·요리 유튜버도 반한 차오차이는 현재 새미네마켓에서 론칭 기념 할인 판매 중이다. 특제짜장소스, 동파육볶음소스, 고추잡채소스 등 차오차이 요리소스 11종과 짜장, 마파두부, 마라샹궈 등 바로 먹는 렌지업 8종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1+1 이벤트도 진행한다.
차오차이 마케팅 담당자는 "조리 과정이 번거롭고 시간이 오래 걸려 외식, 혹은 배달로만 즐겨왔던 화려한 중화요리를 차오차이로 간편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어 유명 유튜버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다."며 "보기에 먹음직스러울 뿐만 아니라 중국집 못지 않은 맛을 선사하는 차오차이로 중화미식을 직접 요리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