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트라버진 100%, 과일먹는 것도 더 좋아
270도 발연점 높아서 본래 성분 깨지지 않아
오메가 3,6,9 풍부, 트랜스 지방, 당류 '0%'
본래 풍부한 영양성분 그대로 NCS냉압착 추출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건강한 기름, 행복한 식탁을 위한 오일 멕시코산 고품질 '올가유 아보카도오일'이 까다로운 주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왜 일까. 입맛이 까다로운 한국인들에게 아보카도오일 마니아층에서 매일 아침마다 토종꿀 한 스푼 떠 먹듯 한 숟가락씩 마시는 것이 인기다. 지친 저녁에는 밥에 비벼먹는 식습관도 늘어나고 있다. 이미 알려진대로 아보카도 오일은 혈관청소에 크게 도움이 된다. 그래서 심뇌혈관 질환이나 치매 걱정인 분들이 먹는 식생활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다.
엑스트라버진(EXTRA VIRGIN) 100% 아보카도오일의 중요한 포인트인 기존 과일로 섭취했을때와 오일로 섭취할때의 영양성분의 차이는 오일이 훨씬 크다.
최근에는 샐러드나 피자, 주스, 커피에 넣어서 먹는 아보카도오일은 전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으로 100% 추출한 기름이다. 이렇게 안심하게 먹을 수 있는 아보카도 열매에서 뽑아내는 기름은 80%가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돼 있다. 특징 중 하나인 270도의 발연점이 높아서 본래의 성분이 깨지지 않는다. 튀김, 볶음요리은 기본이고 샐러드, 아이들 간식에 필수적으로 뿌려 먹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올가유 아보카도오일'이다. 아보카도오일 본래의 풍부한 영양성분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자연공법의 NCS냉압착(저온압착)으로 추출해 비정제- 화학용매제 헥산, 아세톤이 없다. 250ml 1병에는 씨를 제거한 아보카도과육이 무려 20개가 들어있다.그만큼 품질을 정직하게 지켰다는 이야기다.
낮은 온도에서 압착하는 공법으로 파괴없는 자연의 영양소, 본연의 색, 고유의 향 손실을 최소화 해서 풍미가 뛰어나다. 써클코리아가 국내에 공급한 '올가유 아보카도오일'은 화학용매제, 헥산도 없다.
100% 멕시코산 HASS품종을 사용하는 아보카도오일은 아보카도의 최적의 산지로 유명하다.
현대인의 영양성분인 단일불포화지방산 오메가3,6,9 함유량을 높다. 우려되는 트랜스 지방과 콜레스테롤 탄수화물, 당류, 나트륨은 전혀 들어있지 않는 0%라고 공급처인 써클코리아측은 소개했다.
고품질 '올가유 아보카도오일'은 요가 등 다이어트에 도전 중인 남녀노소 모두에게 면역성을 유지하는 천연 유기농 오일은 엑스트라버진 순수 100%로 감별별으로는 한 눈에 봤을 때 에메랄드 그린색이 특징이다.
써클코리아측은 엑스트라버진 100%의 올가유 아보카도오일은 '천연의 건강식용유'으로 어떠한 첨가도 없는 '착한오일'이라고 집에서 즐겨먹는 방식은 각종 샐러드 드레싱에서부터 비빔밥, 비빔면, 볶음밥, 야채볶음 물론, 생선구이와 조림, 식빵에 발라먹는 것도 강력 추천한다.
또 현대사회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안성맞춤형 오일인만큼 산패도는 1% 미만이라서 걱정할 필요가 없고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알려진 파이토케미칼인 클로로필(엽록소) 함량이 높아 맛과 건강미를 주는데 최고의 선물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다른 카놀라유, 옥수수기름은 Non-GMO와 관련해 자유롭지 못하지만, '올가유 아보카도오일 엑스트라버진 100%'는 다른 기름과 다른 품격으로 가족 건강에 크게 도움을 준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