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니카, 건강한 식품만 제공 식물성 간편식 인기

유혜리 기자 / 2022-04-18 09:15:02
브라잇벨리, '플랜트볼 카레라이스', '플랜트 김치왕교자' 출시
식물성 대체육 기반 간편식, 풍부한 식감 식물성 신제품

[환경데일리 유혜리 기자]브라잇벨리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신제품을 선보였다.

식물성 푸드 혁신기업 올가니카가 설립한 대체육 간편식 스타트업 '브라잇벨리(BriteBelly)'는 식물성 기반의 대체육이 함유된 일본식 카레 '플랜트볼 카레라이스'와 기존 왕교자에 신선한 국산 김치소를 추가한 '플랜트 김치왕교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브라잇벨리가 자체 개발한 식물성 미트볼과 당근, 감자, 양파 등 각종 야채가 들어간 부드럽고 담백한 일본식 비건 카레 '플랜트볼 카레라이스'는 밥과 함께 제공되는 덮밥 형식의 제품으로, 고기 이상의 식감과 풍미를 가진 식물성 미트볼과 오랜 시간 뭉근히 끓여 감칠맛을 더한 넉넉한 카레소스로 정성은 물론 맛까지 챙겼다.

출시 8주만에 1만 7000봉 이상 판매된 브라잇벨리의 대표 간편식 '플랜트 왕교자'에 김치를 가득 넣은 '플랜트 김치왕교자'는 식물성으로 만들어진 대체육과 아삭함을 살린 특제 김치가 넉넉하게 채워져 입안 가득 풍성한 맛을 선사한다. 국산 배추와 국산 절임무로 담근 잘 익은 국산 김치를 넣어 매콤 칼칼한 만두소와 쫄깃한 만두피로 개운하고 아삭한 김치만두의 정석을 보여준다.

두 제품 모두 식이섬유 함량이 높고 트렌스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은 제로인 순식물성 제품으로, 유전자변형식물이 아닌 NON-GMO 원료를 사용해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했다.

브라잇벨리는 지난해 7월 식물성 혁신푸드 기업 올가니카에서 스핀오프된 자회사로,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식물성 대체육을 개발,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며 식물성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브라잇벨리는 식물성 식품을 소비하는 고객들이 매일 다른 메뉴를 맛볼 수 있도록 현재까지 매달 평균 2개의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출시된 '플랜트 함박'시리즈를 비롯해 '플랜트 유니짜장면', '플랜트 마파두부밥' 등 총 8종의 제품을 판매 중이다.

올가니카 홍정욱 회장은 "최근 식물성 푸드에 대한 높은 관심과 함께 대체육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브라잇벨리의 간편식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맛있고, 간편하고, 부담없는 대체육 간편식으로 채식뿐 아니라 육식을 즐기는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브라잇벨리 신제품 '플랜트볼 카레라이스'와 '플랜트 김치왕교자'는 올가니카 공식 온라인몰(www.organica.kr)에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유혜리 기자

유혜리 기자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