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 물기부 동참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 2023-03-31 14:57:22
롯데건설 ‧ NH농협은행 광주영업부 ‧ ㈜화인바이오 함께
가뭄 극복 위한'먹는 물 기부 릴레이 캠페'동참

[환경데일리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기자]K-eco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본부장 박종호)는 롯데건설, NH농협은행 광주영업부 및 ㈜화인바이 4개사와 함께 행안부가 주관하는 '먹는 물 기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남부 도서 지역의 극심한 가뭄으로 식수원이 고갈돼 급수를 제한받는 주민을 돕기 위해 차원으로 동참했다.


K-eco 광주전남제주본부는 이번 민간기업 3개사는 전라남도 완도군 금일읍사무소를 찾아 ㈜화인바이오에서 생산한 생수 2만병(4만ℓ)을 직접 전달했다.


완도군 금일읍은 전국적으로 심각한 수준으로 가뭄 '심각'단계로 봄철 농사까지 위협받고 있는 상황이다.


2022년 11월7일부터 현재까지 2일 급수, 4일 단수 주기로 제한 급수를 시행중이다. 이번 물 기부는 생수 4만 리터(ℓ)는 금일도 주민 3559명이 2주일간 마실 수 있는 양이다.

한국환경공단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는 관할 지역 현안인 '광주· 전남 지역 가뭄 문제'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 기부를 주관했다.

특히 '포장재 재질·구조 평가 제도 재활용 최우수' 등급인 무라벨 제품으로 구매해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고자 했다.

박종호 광주전남제주환경본부장은 "가뭄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금일도 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지역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김정현 호남취재본부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