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연계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마케팅 전개
"T라 미숙해~", 밈(Meme)의 주인공, 배우 김성철과 파바의 역대급으로 만나다.
파리바게뜨가 티라미수 제품 모델로 배우 김성철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SNS를 뜨겁게 달군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로 화제를 모은 배우 김성철과의 협업으로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이번에 발탁된 배우 김성철은 2018년도 출연한 드라마 투 제니(To. Jenny) 작품에서 밴드 위아더나잇의 '티라미수 케익'을 불렀다.
최근 이 음원을 활용한 밈이 SNS 챌린지로 큰 화제를 모았다.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로 유명 가수와 해외 인플루언서까지 참여해 세계적 관심을 받았다. 언어유희를 통해 'T라 미숙해'라는 밈이 파생되며 지속적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파리바게뜨의 대표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티라미수는 진한 커피향과 고급스러운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이 특징이다.
파리바게뜨는 '김성철과 함께하는 SNS 챌린지' 등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파리바게뜨의 시그니처 제품인 티라미수를 신선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스테디셀러인 티라미수를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자 잘파세대를 중심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 김성철과의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친근하고 재미있는 챌린지를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우 김성철은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 '그 해 우리는', 영화 '올빼미', '댓글부대' 등에서 인상 깊은 연기를 선보이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로, 뮤지컬, 영화,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며 다재다능한 매력을 뽐내고 있다.[환경데일리 = 유혜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