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수 구청장,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교육중점도시인 마포구는 '교육특별구 마포'를 위한 마포교육협력특화지구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구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은 마포구와 교육청의 협력 체계 구축과 운영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기 위해 열렸다.
이자리에 박강수 구청장, 정근식 서울시교육감, 주윤숙 서울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 등이 함께했다.
협약식은 마포구 특색사업과 지역사회 연계 교육 내실화,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맞춤형 진로진학교육 확대, 교육발전 기반 조성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마포구의 다양한 지원 덕분에 아이들의 학습환경이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며 "마포구와 교육청이 협력해 아이들을 위한 가장 이상적이고 모범적인 모델이 탄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서명을 한 협약서를 정근식 서울시교육청 교육감과 교환하고, 양측 간 협력 강화를 다짐했다.
박강수 구청장은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은 가정과 교육기관, 지역사회 등 여러 영역 간의 협력이 조화를 이룰 때 가능하다."며 "이번 협약으로 진행 중인 사업은 더 효과적으로, 앞으로 필요한 지원은 더 체계적으로 이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마포구는 긴밀한 소통과 협력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집중할 방침이다. [환경데일리 = 문종민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