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 막을 탄소배출 줄이기 지혜 없나요?

고용철 기자 / 2022-07-15 16:59:35
2022 포드 환경 후원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탄소흡수 등 5개분야
9월부터 11월까지 실현가능 목표 기본 원칙

[환경데일리 고용철 기자]2022 포드(Ford) 환경 후원 프로그램 '우리가 Green 미래' 공모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공모 주제는 '기후위기 속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탄소배출량 감축 활동'으로 총 4개 분야다.


첫 번째는 '자원선순환' 은 자원리사이클의 중요성을 알리고 도심 속 쓰레기 문제 개선을 위한 활동(제로웨이스트)에 대한 아이템을 찾는다.

두 번째는 '생물다양성'으로 동식물 생태계의 다양성과 멸종 위기종의 보호를 위한 활동이다. 세 번째는 '저탄소먹거리'로 저탄소식품 생산/유통 등 지속가능한 먹거리 출시와 홍보 활동이다. 네 번째 '탄소저감분야인데 일상생활에서 실천 가능한 탄소저감 관련 활동이다. 마지막으로 '탄소흡수'분야로 나무, 이끼 등을 활용한 탄소흡수 및 공기정화 활동의 아이템이다.

위 모두 활동은 9월부터 11월 3개월 간 실현가능한 목표수립을 기본 원칙으로 한다. 제출 형식은 연구 및 교육 경우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차세대 친환경 기술 관련 연구/교육을 담아야 한다.

시민 캠페인은 시민들의 인식 개선 및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한 에코 캠페인 활동을 포함시켜야 한다. 예술·퍼포먼스는 영상 제작, 일러스트, 전시회, 폐품 활용 미술,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창작활동에 들어가야 한다.

지원대상은 국내 환경 보호활동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적의 개인/팀/단체 누구나(최대 9팀 선정)가능하다.


지원방법은 활동 계획서 및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작성 후, 공식 메일(greenfuture@greenfund.org)을 통한 접수하면 된다. 문의 환경재단 공식 홈페이지 (www.greenfund.org) Tel.02-2011-4352


서류 접수는 8월 3일, 심사 및 면접은  8월 4일~ 12일까지, 최종 선정은 8월 16일에 발표한다. 선정되면 팀별 최대 프로그램 활동비 최대 400만원을 지원한다.
 

[저작권자ⓒ 환경데일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용철 기자

고용철 기자

뉴스댓글 >

SNS